티스토리 뷰
목차
양산에 살거나 그 근처에 거주하면서 독특한 서점 찾던 분들, 이 글을 주목 해주세요. 최근에 '누리네책방' 이라는 정말 매력적인 동네서점을 다녀왔는데요. 책 말고도 다양한 소품, 문구류도 팔고 있고, 편안한 분위기에 귀여운 강아지 누리까지 있는 그런 공간이었습니다.
누리네책방 정보
📍경남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77 3-011호
⏰12:00 - 17:00
📞0507-1480-5210
✅포장, 예약, 주차
누리네 책방 위치

누리네책방은 양산 라피에스타 3층에 있어요. 증산역과 아주 가깝기 때문에 지하철 타고 와도 위치 찾기 되게 편해요. 특히 건물이 커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건 장점! 근처에 카페랑 다른 상점들도 많아서 책방 들렀다가 티타임 가지기 딱 좋은 곳이기도 하답니다.
사장님이 적어두신 책 추천 포스트잇


누리네책방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사장님이 직접 적어둔 책 추천 포스트잇이에요. 그냥 책만 쌓여있는 공간이 아니라, 이용자들이 쉽게 책을 고르고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배려가 느껴져서 감동. 또 일반 소설이나 에세이뿐 아니라, 독립 출판물까지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. 책 말고도 스티커, 노트 같은 문구류도 판매하고 있는데, 사장님의 취향이 돋보이는 아이템들이라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.
북클럽, 북토크 진행공간


책방 한쪽엔 약 6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노란색 테이블이 있었어요. 그곳은 북클럽 진행하는 공간인 것 같더라구요. 북클럽도서도 한쪽에 나와있어서 북클럽을 꼭 참여하지 않더라도 추천도서 느낌으로 보기 좋아보였어요. 급류는 저도 읽은 책이라 괜히 반갑더라구요.
소품과 책관련 문구류도 있어요.


이 곳은 단순히 책을 사고 끝나는 장소가 아니라, 책을 손쉽게 접근하고 즐기는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. 그러기위한 인덱스 스티커나 귀여운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. 책에 줄 긋거나 형광띠지 같은걸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좋아하시는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.
귀여운 강아지 누리가 있는 누리네 책방

양산에 올 일이 있다면 꼭 한 번 들러보셨으면 하는 누리네 책방! 처음엔 왜 누리네 책방이지 ? 했었는데, 알고보니 책방의 귀여운 강아지 이름이 '누리' 더라구요. 귀엽고 순한 강아지 누리를 보는 것도 너무 행복하더라구요. 차분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책을 고르고, 그 순간마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었어요. 다음엔 꼭 조금 더 시간을 넉넉히 잡아서 한 권쯤 책에 빠져보고 싶은 욕심이 나는 곳이에요. 여러분도 방문해서 누리네의 매력을 만끽해보세요!